2024년 04월

감사송

부활 감사송 1 <파스카의 신비>
주님, 언제나 주님을 찬송함이 마땅하오나, 특히 그리스도께서 저희를 위하여 파스카 제물이 되신 이 밤(날, 때)에, 더욱 성대하게 찬미함은, 참으로 마땅하고 옳은 일이며 저희 도리요 구원의 길이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의 죄를 없애신 참된 어린양이시니, 당신의 죽음으로 저희 죽음을 없애시고, 당신의 부활로 저희 생명을 되찾아 주셨나이다.
그러므로 부활의 기쁨에 넘쳐 온 세상이 환호하며, 하늘의 온갖 천사들도 주님의 영광을 끝없이 찬미하나이다.
◎ 거룩하시도다! …….

부활 감사송 2 <그리스도의 새 생명>
주님, 언제나 주님을 찬송함이 마땅하오나, 특히 그리스도께서 저희를 위하여 파스카 제물이 되신 이때에, 더욱 성대하게 찬미함은, 참으로 마땅하고 옳은 일이며 저희 도리요 구원의 길이옵니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빛의 자녀들이 영원한 생명으로 태어났고, 믿는 이들에게 하늘 나라의 문이 열렸나이다. 주님의 죽음으로써 저희가 죽음에서 구원받았고, 주님의 부활로써 모든 이가 새 생명으로 부활하였나이다.
그러므로 부활의 기쁨에 넘쳐 온 세상이 환호하며, 하늘의 온갖 천사들도 주님의 영광을 끝없이 찬미하나이다.
◎ 거룩하시도다! …….

성인 감사송 2 <성인들의 위업>
거룩하신 아버지,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주 하느님,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언제나 어디서나 아버지께 감사함이, 참으로 마땅하고 옳은 일이며 저희 도리요 구원의 길이옵니다.
아버지께서는 성인들의 놀라운 증거로, 교회에 언제나 새로운 힘을 주시어 풍요롭게 하시며, 주님 사랑의 가장 뚜렷한 징표를 보여 주시나이다. 이에 저희도 주님께서 마련하신 구원에 이르고자, 성인들의 훌륭한 삶을 본받고 그 전구에 언제나 의탁하나이다.
그러므로 주님, 모든 천사와 성인과 함께, 저희도 주님을 찬양하며 환호하나이다.
◎ 거룩하시도다! …….